[슬기로운 직생] 서울시 성동구 '전시부스설치 및 디자인서비스', - 성수역 3번 출구 지역 탐방
슬기로운 '직생'이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는 중소기업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가지고 공공구매 시장에 입찰하기위해 반드시 받아야하는 증명서입니다. 적합/부적합 판정 조사관으로 현장 방문한 제조/서비스 공장의 주변 맛집과 유적 등을 탐방하는 생활입니다. '재미있고 즐겁게 일을 즐기자'는 의미입니다.
현장조사 세부제품은 ?
기타 서비스 제품군에 속하는'전시부스설치 및 디자인서비스 ' 입니다. 공부해야죠! 공부끝내고 밥먹으로 가야합니다.^^
제품군 | 경쟁제품군 | 세부제품군 |
기타 | 특수건물 및 전문시공용역 | 전시부스설치 및 디자인서비스, 전시홍보관설치 및 디자인서비스 |
호텔이나 KOEX같은 곳에서 진행돠는 컨벤션, 세미나,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 가보셨죠? 바로 이런 모습입니다.
이런 엑스포의 '부스'와 '홍보관'을 만들려면 참가업체 수를 고려하여 layout을 디자인 및 설계하고 시공을 해야합니다. 물론 중앙행정부서,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봄, 가을에 무수히 많은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때 바로 상기 세부제품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바로 이런 레이아웃 설계 과정이 필요하며 아울러 '부스'를 만들기 위한 표준 부스 규격의 50개 이상의 부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회사는 거의 서울에 위치합니다. 오랜만에 '읍내 5일장'에 다녀오는 기분으로 서울로 출근^^ . 경기도 도시는 서울 주변 도시이기 때문에 농담으로 이렇게 표현해요^^ 나이가 들수록 활동 영역이 줄어들어요~~. 젊은 시절에는 '전국권', '해외권'이였는데 지금은 서울 가는 일이 별로 없어요. 그리고 금일은 먹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 시점의 'hot place'라는 '성수동'을 탐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성수역 주변 탐방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의 '3번출구' 지역을 탐방했어요. 지도로 보면 다음과 같아요
과거의 성수동 이미지
성수동은 서울에서도 주변에 위치하고 '수제 구두 공장' 과 자동차 정비소들이 많았던 곳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바로 이런 모습!
대충격
샤넬 광고인지 매장인지? 그리고 프라다 매장을 보았어요. 대충격이예요. 예네들이 누구인가요? 아무곳에 광고하거나 매장내는 아이들이 아닙니다. '수요자(구매자)'가 있다는 이야기겠죠? 그럼 누가 살까요?
누가살까?
사진 속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가만히 관찰해 보세요. 특징이 있어요.
- 자유로운 복장
- 젊은 세대
- 평일, 평시에 돌아다님
- 외국언어
네 이곳에는 저 같은 연령 이상은 보이지 않아요. ㅎㅎ 바로 노랑머리, 몽클레어 패딩, 샤넬가방, 헤드폰 등 착용한 외국인(일본,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 관광객 일 것 같아요.
분식집도 한글, 중국어, 일본어, 영어가?
무신사에 투자?
핵심 거리에 무신사 사옥이 있고 오픈 런하는 매장이 있어요. 이 의미는 이 거리를 배회하는 연령층과 무신사가 매우 밀접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니 '무신사' 주식에 투자하여 5년간만 가지고 있으세요. 왜 5년이라고요? 나의 예상으로는 10년 뒤 '압구정 가로수 길'같이 상권이 서서히 무너질거예요.
광고
광고를 보면 누구를 위한 곳인지 금방 알 수 있어요. 누구죠? 난 전혀 누구인지 모르겠네요~~
공장의 변신
서울 구로구 구로동 '구로공단'의 변신과는 완전 다른 모습이예요. 공장의 겉면을 모던화 시킨 정도 같아요. 내부는 공장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소금빵집이 인산인해! 누가 처음 소금친 빵이 인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을까?
누가 입을까나?
- 액티브해요.
- 활기차요.
- 자유로움이 있어요
- 먹고, 놀고, 쇼핑이 있어요
성수동은 현 시점의 'hot place'가 맞아요.
오늘도 즐거운 직생이였습니다.
P.S. 서울 경찰청 6기동단
이 멋진 동네에 서울경찰청 제6기동단 건물이 있어요. 둘째가 경기도 기동대에 있어서 경찰들이 과거보다 눈에 잘 들어와요. 윤석열 헌재 판정 시기가 다가와서 초과근무에 옥상에서 훈련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매우 안타까워요. ㅠㅠ 길거리 돌아다니는 나이대와 같을텐데.
이런 결과의 '근원은 이놈' 때문이야. 아! 좋은 기분 뿔따구나네...